<분류해봤자 어차피 먼치킨 앞에서 무슨 소용이 있겠냐만은...>

어떠한 적이든 한방에 무찌르는 히어로, '사이타마'군의 이야기를 다루는 원펀맨. 작중에는 괴인의 난이도(또는 위력)를 가늠하게 해주는 재해레벨이라는 설정이 나온다. 사이타마 앞에서는 특별히 의미가 없는 것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주인공의 힘이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주인공을 비하하는 다른 히어로들의 힘이 어느정도인지 어렴풋이 짐작할 수 있게 해주는 도우미 요소가 되기도 한다.ㅎㅎ



재해레벨 랑(狼)

위험인자가 될 생물이나 집단의 출현을 의미.

일반적으로 무장한 군과 경찰, C급과 B급(하급) 히어로 들이 처리하는 레벨이다. 너무 약한 탓에 출현이 매우 드물며, 설령 나타났더라도 사망자가 나오는 위협적인 장면이 하나도 없었다. 소매치기를 잡는 것과 같은 


재해레벨 호()

불특정 다수의 생명의 위기

A급 히어로가 감당할 수 있는 레벨의 한계선이 된다. 하지만 이 레벨의 괴인들 중에서도 강한 녀석들은 중, 하위권에 있는 웬만한 A급 히어로쯤은 가볍게 제압할 수도 있다. A급 히어로들은 벌써부터 난관에 봉착.


재해레벨 귀(鬼)

도시 전체의 기능이 정지 또는 괴멸당할 위기

이제는 S급 히어로들이 등장할 차례. 한 마리로도 통상적인 히어로들이 모여서 작전을 세우고 목숨을 걸고 싸워야 한다. 때문에 히어로 협회에서 회의라는 명목으로 모이게 되는데, 인원수가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생각해보면 히어로 협회도 나름 S급 인재난에 시달리는 것 같다.


재해레벨 용(竜)

도시 여러개가 괴멸당할 위기

S급조차 상위급 실력자가 아닌 이상 절대 혼자서는 대적 불가능한 레벨이다. 작중 고민에 빠진 사이타마를 마구 때려대는 아수라 카부토가 딱 용급으로 불리었으며, 제노스(초기 모델)를 금방 행동불능으로 만들정도로 대적 레벨이 높다. (참고로 1화의 백신맨도 포함...) 일반적인 수준의 S급 히어로라면 귀 레벨보다 더욱 탄탄해야 한다.


재해레벨 신(神)

인류 멸망의 위기

이미 용 레벨을 지나치는 난이도로 S급 히어로 전원이 덤벼도 답이 없는 레벨이다. 앞으로 사이타마와 최소한의 대결이 성립될 것으로 추측된다. 작중 도시 를 날려버린 보로스가 신급 재해레벨이라고 했지만, 다시 작가의 언급으로 '용급 이상'이라고만 정정된 바가 있다. 때문에 우주를 날려버릴 만한 힘을 가진 보로스가 이미 우주를 날려버렸을 만큼의 극난이도를 떠올리게 하는 요소이다. 아마 이야기 전개로 보면 신급 괴인은 사이타마 외에 막을 자가 없을 것으로 보여진다.

애니메이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쪽으로!

취미로 히어로를 한다, 원펀맨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