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평가를 받는 애니메이션중 하나이며,

2000년대 소년만화의 걸작이라고 불리는

강철의 연금술사

 만화책을 시작으로, 애니메이션까지 등장하게 된 만화. 본래 강철의 연금술사라는 이름으로 2003년 처음 방영되기 시작했지만, 2009년에 다시 한번 브라더후드(BROTHERHOOD)라는 이름으로 애니메이션화 된 작품이다. 총 5쿨 64부작이며, 2003년 된 방영된 애니메이션에 이어 큰 화제가 되었었다.


줄거리

죽은 어머니를 살리기 위해 에드워드 엘릭(노랑머리)과 알폰스(갑옷) 형제는 금지된 인체연성을 시도한다. 하지만 연성은 실패하였고, 그 대가로 엘릭은 왼쪽 다리와 오른팔을, 알폰스는 육신 자체를 잃게 된면서 갑옷에 혼을 담아두는 채로 살아가게 된다. 등가교환이라는 냉혹한 법칙을 철저하게 깨닫게 된 엘릭형제는, 예전의 몸을 되찾기 위한 여행을 떠나게 된다.


코믹적인 요소도 다소 포함되어 있다

연금술이라는 묘한 마법같은 것이 존재하는 세계관이지만,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과학적인 요소로 등가교환의 법칙과 질량보존의 법칙이 존재하기 때문에 약간의 편리함이 있을 뿐!



하지만, 이러한 법칙들을 가볍게 무시하는 것이 존재했다. 바로 현자의 돌. 하지만, 이 돌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인지, 어디에 있는지는 그 누구도 알 수 없었다. 현자의 돌을 찾으러 떠난 엘릭 형제는 그럴 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하나씩 밝혀내며, 그 과정에서 커다란 음모에 휘말리게 된다.



하나의 세계관에서 국가 연금술사라는 요소와 현자의 돌이라는 요소를 더했으며, 여기에 베일에 쌓여진 인물이 하나씩 드러나면서 언제나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연출을 한다. (거기다 배경음악도 최고...!)



액션뿐만 아니라 호평받는 원작을 초월했다고 하는 장면들이 몇몇 나오는데, 꼭 보시길 권장하고 싶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